영화 밀수 배우 소개
조춘자 역 김혜수 - 주연배우 엄진숙과는 베스트 프렌드이자 친자매 같은 사이입니다. 성공한 삶을 꿈꾸며 밀수를 하는 해녀 역할을 맡았습니다. 바닷가 마을 군청에서 해산물을 캐는 해녀입니다. 어렸을 적부터 산전수전 모두 겪어온 성장환경 탓인지, 매사에 과감하고 배포와 배짱 좋은 성격의 캐릭터입니다. 엄진숙 역 염정아 - 춘자의 친자매 같은 베스트프렌드이자 해녀들의 맏언니 역할입니다. 의리 있고 진중한 군 천마를 해녀들의 리더입니다. 어렸을 적부터 선장인 아빠를 따라 동네 해녀들을 리더십으로 지켜온 해녀였습니다. 하지만 오염수로 인해 생계 수단이 없어지자 어쩔 수 없이 바다에서 세관의 눈을 피해 밀수를 하게 됩니다. 권 상사 역 조인성 - 베트남전쟁 참전 하였을 때 밀수에 대해서 눈을 뜬 전국구 밀수왕 역할입니다. 사업가의 면모와 악하고 독기 가득한 기질로 부산을 장악하고 밀수계의 일인자가 돼 밀수판을 접수합니다. 장도리 역 박정민 - 맹룡해운에서 생활하면서 해녀들을 도와주는 청년입니다. 진숙과 춘자 사이에서 한 번도 큰소리를 내지 못했던 순수한 막내였지만, 밀수사업에 공백이 생긴 틈을 이용해 삶을 바꿔보겠다는 야망을 갖게 되는 인물입니다. 이장춘 역 김종수 - 완벽한 검거율에 도전하는 우직한 군천시 세관 계장. 밀수사업에 메뚜기처럼 뛰어드는 사람들을 모두 잡아들이겠다는 집념이 돋보이는 인물입니다. 엄 선장 밑에 있는 해녀들의 편의를 잘 봐주기도 하고, 군천 사람들의 잘못도 너그러이 봐주는가 하면 융통성 있는 사람인 줄 알았으나 그것은 위장된 모습이었고, 뒤로는 모든 뇌물수수에 뒷거래에 찌들 대로 찌든 부패 공무원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고옥분 역 고민시 - 밀수사업에 대한 모든 정보를 수집 및 관리하는 군천시 정보통이자 넉살과 애교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다방 막내 아가씨로 밑에서부터 시작하여 다방을 인수하여 자수성가한 캐릭터입니다. 남, 녀 가리지 않고 발랄한 친화력으로 군천 바다가 마을의 정보를 꿰차고 춘자와 진숙에게 많은 것을 도와주는 인물입니다.
영화 밀수 줄거리
열개의 물속은 알 수 있어도 사람 한 명의 마음속은 알 수 없습니다. 바닷가 마을 군천은 평화롭기만 합니다. 그런데 그 평화롭던 마을에 화학공장이 들어오고나서부터 얼마 후 해녀들은 일자리를 잃었습니다. 그 이유는 공장에서 나오는 폐수로 인해서 수질오염이 됐고, 해산물들의 가치가 하락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먹고살기 위해서 방법을 찾던 해녀'춘자'(김혜수)는 밀수에 대해서 알게 됩니다. 세관의 눈을 피해서 바다 던져진 물건을 세관 몰래 가져오면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래서 춘자는 해녀들의 리더인 '진숙'(염정아)에게 밀수에 대해 말합니다. 해녀 진숙은 밀수의 위험을 알면서도 생계를 위해 과감하게 결단을 내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지금 당장 먹고 살길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진숙의 주도하에 해녀들은 세관의 눈을 피해서 바닷속에 던져져 있는 물건들을 밀수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많은 돈을 벌어들이면서 돈맛을 알게 됩니다. 돈을 많이 버는 만큼 씀씀이도 커지고 더 많은 돈을 원하게 됩니다. 돈을 펑펑 쓰면서 주목을 받게 됩니다. 그렇게 밀수라이프는 지속됩니다. 세관들의 눈치를 보며 살아가야 하는 그러한 밀수라이프가 영 불편한 배 선장인 진숙의 아버지는 밀수를 못하게 하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밀수를 합니다. 꼬리가 길면 잡히는 법입니다. 결국 해녀들은 밀수를 실행하다가 세관에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도망치기 위해 급하게 배를 조작하다가 닻이 걸리는 사고가 납니다. 그 닻을 빼내려고 하다가 진구가 물속에 빠지고 그를 구하려 바다에 들어간 아버지는 사고로 목숨을 잃게 됩니다. 그리고 진숙은 세관에게 잡혀서 감옥에 가게 됩니다. 해녀들이 세관에게 잡힐 때 춘자는 바닷속으로 뛰어들어 운 좋게 도망치게 됩니다. 오랜 감옥 생활을 한 진숙은 몰골이 안 좋습니다. 그리고 2년 뒤 진숙은 감옥에서 나오고, 도망쳤던 춘자가 돌아오면서 밀수왕 권 상사를 만나게 됩니다. 그러면서 이야기는 더욱 흥미진진해집니다. 뒷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영화 보기를 추천합니다.
영화 밀수에 대한 나의 감상
연출을 맡은 류승완 감독의 연출 '밀수'는 류승완의 특출 난 커 멘 털을 잘 보여주는 작품으로, 격렬한 액션 시퀀스와 탁월한 연출로 호평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몰입도 높은 액션 장면과 연출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밀수'에서 류승완의 핸드 카메라 작업과 연출 스타일이 환하게 빛나며 그의 매니지먼트 실력에 대한 기대감을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류승완 감독의 영화에서, 출연하는 재능 있는 배우들의 탁월한 연기가 관객으로 하여금 영화를 관람하는데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밀수'도 다르지 않고, 주연 배우들이 영화를 고양시키는 연기를 보여줍니다. 배우들의 감정 표현과 그들의 캐릭터에 대한 깊은 이해는 영화의 감정을 전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류승완 감독의 지도 아래, 배우들의 연기는 "밀수"의 감정 공명에 높은 기여를 하였고, 또한 액션과 감정을 적절하게 조화시키며 류승완의 이름에 걸맞은 작품에 대한 문화적 업적을 재확인합니다. 류승완 감독의 <밀수>는 그의 매니지먼트와 출연진들의 탁월한 연기 그리고 진실한 줄거리가 돋보이는 명작입니다. 이 영화는 그가 한국 영화계에 깊은 인상을 남긴 작품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밀수'를 아직 보지 못하셨다면, 저는 이 영화를 보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이 영화는 액션과 감정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당신에게 감명 깊은 작품으로 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밀수'는 인정받을 만한 영화 세계의 숨겨진 보석이라고 저는 느꼈습니다. 매혹적인 줄거리, 뛰어난 연기, 그리고 영화적인 우수성이 뛰어나고, 진정으로 설득력 있는 관람 경험을 느끼게 할 것입니다. 이 영화는 스토리텔링의 힘에 대한 증거이고 여러분이 가장 기대하지 않는 곳에서 훌륭한 영화를 종종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는 작품입니다. 강한 캐릭터 개발과 함께 생각을 유발하는 드라마의 팬이라면, '밀수'는 반드시 봐야 하는 영화입니다. 영화 보기를 강력추천하며 후회 없는 관람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